엉터리생고기 4번의 실패 끝, 성공에 재기하다
2021-02-08
페이지 정보
본문
많은 프랜차이즈 업체 중에 엉터리생고기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제가 알던 일반 고깃집들과는 많은 차이점이 있었습니다. 정겹고 시끌벅적한 분위기, 먹으면서 행복해 보이는 손님들의 표정.. 한 번은 직장에서 힘든 일이 생겨 그만둬야하나 고비가 왔었던 시기에 회식이 있었는데 그 장소가 '엉터리생고기 흑석점'이였습니다. 그 때 소주와 먹었던 육회의 달콤한 맛을 집이든 타 브랜드 창업에서든 도저히 낼 수가 없더군요. 끔찍했던 하루를 행복한 기억으로 남도록 해주는, 따뜻한 힘이 있는 브랜드였습니다. 선택할 이유는 제게 그것으로 충분했었죠.
고소함의 차이가 남달라요. 생고기라는 단어는 요즘 고깃집들이 참 흔하게 쓰는 단어인데, 진짜 생고기는 쫀득하고 고소한 맛이 진짜 다르거든요. 아 이걸 드셔보셔야 아는데..(웃음) 그리고 엉터리생고기 본사는 먹는걸로 장난을 치지 않아요. 질 좋은 고기를 저렴하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축산과 유통을 겸비하며 갖은 노력을 하신다고 들었어요. 좋은 식재료는 드셔보시는 분들이 먼저 기억하고, 단골이 되어주시더라고요.
점주님만의 매장 운영에 대한 노하우가 있다면 무엇일까요?
저는 실패도 많이 해보고, 타 브랜드도 많이 운영해봤지만 전문가들이 있는 엉터리는 다르더라고요. 제 노하우를 고집하기보단 본사에 의지를 많이 하는 편입니다. 오픈빨로 초기에만 높은 매출, 미숙한 운영으로 직원들의 이탈 등 여기저기서 가져온 방법들로 운영하는데도 한계가 있더군요. 전담팀이 있는 엉터리생고기는 운영하면서 부실해지는 인테리어나 지역의 특성, 시즌 이벤트까지 챙겨주니까.. 지금까지 했던 선택 중 최고의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예비 가맹점주님들께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신가요?
지금 창업을 고민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저는 엉터리생고기를 적극 추천하고 싶습니다. 진짜 재밌게 장사하고 있고, 탄탄한 시스템을 갖춘 본사 덕분에 진짜 편하게 운영하고 있거든요. 이전에 해본 프렌차이즈 경험들을 봤을때 이렇게까지 가맹점에 신경써주는 브랜드는 없었습니다. 담당자들과 소통하면 할 수록 도움받는 것이 많으니 다시 넘어질 걱정 붙들어매고 저처럼 엉터리생고기로 도전해보셨으면 좋겠어요. 아, 잘 되는 집은 이유가 있더라니까요.(웃음)